티스토리 뷰

높은 한도와 이자율로 대출을 이용하려면 좋은 직장을 갖고 개인 신용 상태가 좋아야 한다. 그러나 지금은 제1금융권에서도 중신용대출이나 전업주부 대출이 있다. 오늘은 우리 제품을 살펴봅시다.

● 우리은행 실업대출
우리은행의 주요 고객이라면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대출한도는 300만1000만 원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지난 1년간 신용카드를 사용해 온 카드 소지자는 우리은행의 주요 거래요건이 충족돼야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아파트 관리비 1건과 공과금 3건으로 자동이체 실적을 내고 신용카드 인출 기록을 보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4등급으로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 우대율은 최대 0.5%. 우리의 신용카드 실적에서는 01% 이상의 재과세/관리수수료 자동이체에서 0% 또는 3%를 받아 최저금리를 산정할 수 있다. 주부도 4%의 비율로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이자율도 10%에도 못 미친다.


상환방법은 납기일상환과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다. 모든 대출은 만기일에 한 번에 상환하거나 마이너스 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신규대출을 받은 후 최대 3년간 부과된다.

 

 


● 신한은행 여유주머니론
1금융권인 신한은행의 금융 플랫폼을 통해 간단한 소액대출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찍기 위해 앱을 이용해 신용카드를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 한도는 50만원에서 500만원 사이. 신한카드 등 모든 카드사의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50만~5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3%~9%의 이자율에는 기본금리 2%와 가산금리 1%~7%가 적용된다.교환방법은 만기에 지급되며, 분할에서 계좌추적 방식으로 지급된다. 

 

 


● 대출사기 피해 

보이스피싱 사기도 대출로 이어지고 있다. 오히려 젊은 층은 노년층보다 더 큰 피해를 입는다. 최근 보이스피싱 대출 사기는 금융회사를 사칭하면서 고금리가 저금리로 전환되는 경우가 많았다. 자본회사는 사칭되는 경우가 많고, 시중은행을 포함한 대금업자의 순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