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암 초기증상알아보고 예방하자 

요즘은 예전에 비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더욱 많아졌는데요 

이런 질병중에 가장 무서운 질병이 바로 암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위암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위암은 암중에서 발병률이 2위라고 합니다 

국내의 위암발병률은 점점 올라가고 있는데요 

그이유는 바로 우리의 서구화되어가는 식습관이 원인이 아닐까 싶네요 




위암은 위에 악성 종량이 생기는것을 말합니다 

위는 우리몸에서 중요한 기능을 하는데요 

위는 저장기능, 소독기능등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하죠 






그럼 위암 초기증상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증상을 알아야 미리미리 예방을 할수 있으실거에요 

우선 위암은 유전적, 환경적요인으로 나뉘는데요 

환경적요인에는 식습관과 미세먼지 등의 원인이 해당되겠네요 







위암 초기증상으로는 속쓰림, 소화불량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크게 증상이라 보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위암이 위의 입구쪽에 발생을 한다면

음식을 삼키키 힘들다거나 구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식후에 바로 구토증상이 있다면 의심해볼만하네요 

위의 유문부에 암이 발생하면

음식물이 장으로 가는데 방해를 받게 되는데요 

따라서 음식물이 저류되 상복부에 중압감이 심해집니다 

그래서 식후 구토가 발생이 한다고 하네요 

또 배에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위암의 초기증상을 살펴보았느데요 

이렇게 위암은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기때문에 

초기 진단을 내리기에도 어렵다고 합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미리미리 예방하는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댓글